(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 서구청은 2024년 어린이·사회복지 급식 관리지원센터에서 ‘(당)당당한 (뇨)노후관리!’와 ‘함께 만들어요, 안전한 위탁 급식!’ 특화사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 서구청(사진제공)대구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서구센터)는 올해 7월부터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사회복지급식소에 위생, 안전, 영양 관리를 확대 적용하고 있으며, 현재 샬롬기억학교 등 10개소를 등록해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순회 방문지도, 대상자별 교육, 질환 및 장애 유형에 맞춘 식단 제공 등으로 취약계층에 체계적인 위생 및 영양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당)당당한 (뇨)노후관리!’ 사업은 당뇨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영양 상담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총 3회에 걸쳐 개인 상담을 진행하며, 당뇨 환자들에게 올바른 영양 관리 방법을 교육하여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당뇨는 약물 치료뿐만 아니라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한 만큼, 이 교육을 통해 식습관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또한 서구센터는 「함께 만들어요, 안전한 위탁 급식!」사업을 대구 지역 최초로 추진하여 위탁 급식업체 컨설팅 특화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급식소 시설장과 센터가 함께 위탁 급식업체를 방문해 시설 점검, 조리실 위생 관리, 식재료 보관 방법 등을 지도하며, 위탁 급식의 안전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이를 통해 급식환경 개선과 급식소의 위생 관리 능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영양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내담자는 “평생 식습관 관리를 해야 하는 당뇨 환자에게 식사요법 상담이 큰 도움이 됐다”며 프로그램의 유익함을 강조했다. 위탁 급식업체 관계자 역시 “서구센터의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급식 운영과 질적 향상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안전한 급식 환경에서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급식소 등록 및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