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시니어들, 추석맞이 『행복한 날뫼골 공방』에서 특별한 문화체험
  • 최우성 사회2부 기자
  • 등록 2024-09-23 18:01:33

기사수정
  • 대구광역시 서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서구 달성토성마을의 ‘행복한 날뫼골 공방’이 지역 시니어들을 위한 특별한 추석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골목정원 투어와 건강 밥상 나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시니어들의 호응을 얻었다.



▲ 서구청(사진제공)



서구 시니어들을 위한 추석맞이 동네 한 바퀴 체험 행사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행복한 날뫼골 공방에서 진행됐다.


공방은 서구 시니어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구 주민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공유주방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문화해설사의 자발적인 봉사로 골목정원 투어와 건강 밥상 나눔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는 3일간 운영되었으며, 지역 시니어들은 달성토성마을의 대표 콘텐츠인 골목정원을 문화해설사의 스토리텔링과 함께 둘러보며 마을의 역사와 풍경을 체험할 수 있었다.


공방 1층에서는 달성토성마을 건강 밥상 나눔 행사를 통해 따뜻한 인심을 나누었으며, 윷놀이 체험을 통해 시니어들이 웃음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시니어들은 “골목정원 이야기를 들으며 마을을 둘러보니 우리 동네가 이렇게 아름다운 줄 몰랐다”라며 감탄했고, “경로당에 있는 것보다 이웃들과 시간을 보내니 정말 즐겁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문화를 접하는 데 제약이 있는 시니어들에게 직접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공유공간의 문턱을 낮추고 이웃 간의 소통을 증진하는 데 기여했다.


행복한 날뫼골 공방은 그동안 지역 주민과 기관에 공간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더위 쉼터로 활용되어 왔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공방 측은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다 많은 지역 주민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행복한 날뫼골 공방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구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guur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서구 도시재생지원센터(☎053)523-1058)로 연락하면 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 시니어분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행복한 날뫼골 공방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 시설들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풀뿌리 정치를 말하다]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 전북의 미래를 가를 질문이 던져졌다.전주MBC ‘긴급현안 진단’ 토론의 주제는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이었다. 논쟁의 표면은 전주-완주 통합이었지만, 실체는 더 깊었다. 전력망 병목, 재정교부세 구조, 2036 올림픽 유치 전략, 그리고 피지컬 AI 산업 전환까지 연결된 구조개편 로드맵이었다. 토론에서 중심에 선 인물...
  2. 안산시, 대표 특산물 7선 맛·명성 입소문… 브랜드 홍보 강화 안산시가 맛과 명성으로 전국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지역 대표 특산물 7선에 품질과 맛을 강조하며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안산시 ▲대부 포도 ▲참드림 쌀 ▲그랑꼬또 ...
  3. 안산시, 설 연휴 가족 나들이 명소… 특별한 추억 여행 떠나기 ■ 대부도 해양 관광권① 시화나래조력공원, 달 전망대※ 명절 휴무 없음시화나래조력공원은 시화호 방조제 중간부에 자리 잡고 있다.조력 발전소와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 결합한 해상공원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순환과 자연이 주는 휴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공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와 그 주변 지역의 아...
  4. 안산시, 장애인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장애인체육 발전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2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임원, 가맹경기단체 대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정기총회는 신임 임원 위촉패 수여식으로 시작됐다.이어 ▲규정집 개정(안) ▲2025년도 수입 ․ 지출 결산 ▲2026년도 사업계획(안) 및 수입·.
  5. 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불편·안전사고 ‘제로’ 총력 안산시가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반을 가동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안전사고 ▲응급진료 ▲생활폐기물 민원 처리 ▲교통 수송 ▲지도 단속 ▲취약 지원 등 10개 분야, 27개 부서가 참여하는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
  6. 안산시, 제5기 청년활동협의체 출범… 청년 주도 정책 참여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안산시청에서 ‘제5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올해로 5기를 맞는 ‘청년활동협의체’는 청년을 정책의 대상이 아닌 주체로써 세우고, 청년의 목소리를 시정에 직접 반영하고자 운영되는 청년 참여기구다. 4개 분과 총 30명의 청년이 정책 아이디어를 ...
  7. 이민근 안산시장, 경기 중부권 도시와 연대 강화·협력 행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군포시 가족센터에서 개최된 ‘제94차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주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정기회의에는 협의회 회장인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최대호 안양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신계용 과천시장과 최혜민 광명시 부시장, 안치권 의왕시 부시장과 관계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