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경찰, 프로야구 암표 매매행위 등 집중단속
  • 장병기
  • 등록 2024-09-23 20:57:57

기사수정
  • 매크로 이용 불법 구매 온라인 암표 및 현장 암표 강력 단속

▲ 사진=광주경찰청

광주경찰청(치안감 박성주)은, 프로야구 기아타이거즈가 2017년 이후 8년 만에 1위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하는 등 갖가지 흥행 성적을 기록하면서 티켓매매 사기 및 현장 암표거래를 예방하기 위해 서부경찰서는 지난 14일 당근마켓을 이용해 프로야구 입장권을 판매한다고 속여 105만원을 가로챈 사기범을 현장에거 검거하였다. 


지난 20일 관련 기능들이 모여 대응방안을 강구하였다. 이 자리에서 광주경찰청은 프로야구 잔여경기와 한국시리즈가 열리는 10월 19~20일, 25~27일 집중단속과 범법행위에 대해 엄정수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경찰활동은 크게 두가지 방향으로 진행된다.시경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온라인상 매크로를 이용한 티켓 대량구매행위 및 티켓매매관련 사기범죄 전담팀을 구성하여 상시모니터링하면서 불법행위를 단속한다. 


온라인 예매처와 협의를 통해 불법의심 거래행위에 대한 증거자료를 수집하는 한편, 거래 플랫폼을 통한 티켓매매사기에 대해서도 추적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전국적으로 2023년 프로야구 암표거래건수 51,915건 대비 2024년 8월까지 암표거래건수는 51,405건으로 작년 수준에 육박하는 만큼 적극적인 수사를 통해 범죄행위를 단속할 계획이다. 


프로야구 현장에서의 암표단속 활동도 병행한다. 경기가 있는 날 기아 챔피언스필드 주변에서 현장 암표판매 행위를 단속하면서 기타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범죄를 차단하기 위한 활동도 이어진다.  

 

광주경찰청은 정상적으로 예매한 입장권을 온라인에서 웃돈 판매하는 행위는 단속 사각지대라는 지적에 관계부처와 협의를 통해 신속히 관련 입법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할 계획이다. 


 ‘온라인상 티켓판매빙자 사기사건이 접수되고 있어 티켓구매 시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실제로 티켓을 소지하고 있는지 거래내용이 적힌 쪽지와 같이 촬영된 사진을 요구하는 방법으로 실물소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프로야구 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열릴 예정인 콘서등 등에도 치안력을 집중하여 광주시민들이 안심하고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올해 GTX-A 사실상 모든 구간 개통...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30분 소요 예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가 교통망 확충을 본격화한다. 특히  오는 6월에는 최고 180km/h 속력으로 GTX-A를 타고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수서, 성남, 용인, 화성 동탄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현재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21분 소요된다. 고양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6분 걸린다. 접근성이 편리해 지면서  지난해는 M...
  2. 과천 꿀벌마을 연탄길 봉사로 확인된 사회연대 선언 [뉴스21 통신=홍판곤 ]사회적경제라는 말은 우리 사회에서 오래전부터 사용돼 왔다. 협동조합은 기본법을 통해, 사회적기업은 별도의 법 체계를 통해 제도적 지위를 확보해 왔다. 그러나 그 견고한 틀 안에서 유독 마을기업만은 ‘법 없는 존재’로 남아 있었다. 행정안전부 소관임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운영은 법률이 아닌 지침과 ..
  3.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4.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5. 울산 동구 타이탄문현효태권도, 해마다 연말마다 이어지는 선행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 ]매년 기부 실천하며 ‘좋은 일 하는 도장’으로 자리매김울산 동구 방어동에 위치한 타이탄문현효태권도(대표 천상수)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타이탄 문현효태권도는 지난 30일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 푸드뱅크에 라면을 기부했다. 이 도장은 ...
  6. 병영초, 학생맞춤통합지원 우수 교육부 장관 표창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중구 병영초등학교(교장 전인식)는 지난달 31일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학생 한 명 한 명을 놓치지 않겠다는 교직원들의 의지와 지역사회 교육복지 시스템이 더해진 결과다.  병영...
  7. 울주군, 202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202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에게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는 총 10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18세 이상으로 가구의 기준 중위소득의 60% 이하이면서 재산 4억원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