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산강유역환경청, 2024년 환경분야 기술지원 추진뉴스21통신 조영기기자]환경부 영산강유역 환경청은 환경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환경시설 5개소에 대해 9~11월 3개월간 기술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지원은 지원금과 후원금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관계로 환경시설 관리에 취약한 장애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과 시기별 오수 발생량 편차가 큰 캠핑장의 개인하수처리시설이 대상이다.
먼저, 지자체와 협의를 통하여 사회취약계층 이용시설 중 기술지원이 필요한 시설을 사전 파악하였고, 지난 8월 캠핑장 개인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지도·점검 결과를 종합하여 기술지원 대상을 확정하였다.
영산강유역환경청은 공공기관, 산업계, 민간단체 등의 환경 전문가를 위촉하여 기술지원단을 구성하고, 대상 시설을 방문하여 법령 준수사항 안내, 기술진단 및 개선 사항에 대한 솔루션 제시, 사후관리 등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연재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기술적, 비용적인 어려움으로 의도치 않게 발생가능한 환경오염 예방을 위하여, 유관기관, 산업계, 민간과 협력하여 최선의 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