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 달서구 송현1동 안전협의체(위원장 이은주)가 9월 관내 어린이집과 경로당 10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 달서구청(사진제공)이번 교육은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고 대처능력 향상과 일상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특히, 교통안전, 화재예방 및 화재 발생 시 긴급대처, 보이스피싱 대응 등 어린이와 어르신을 대상으로 계층별 맞춤형 주제를 선정했다. 아동들에게는 안전생할에 필요한 기초적 태도를 길러주고, 어르신들에게는 소화기 사용법, 화재 시 초동 대처 방법, 보이스피싱 신고 방법 등을 직접 체험하게 해 실질적인 사고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송현1동 안전협의체는 지난 2월 행정안전부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모델 지원사업’에 선정돼 통장, 자율방재단 등 지역 실정에 밝은 민간단체를 주축으로 구성·운영 중이다.
경사가 심한 지형적 특성을 고려한 안전대책 수립, 예찰활동, 안전관리 역량 강화 교육,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캠페인 진행 등 지역 내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은주 안전협의체 위원장은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안전한 마을공동체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