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회장 홍준표)가 주최하는 “2024년 대구광역시장애인종합생활체육대회” 가 9. 26.(목)~28.(토)까지 대구시민생활스포츠센터 외 9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 대구 장애인체육회 = 사진제공첫 날 개회식에는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 권현정 부회장, 대구광역시청 배정식 문화체육관광국장, 대구광역시교육청 황정문 유아특수교육과장, 장애인체육회 이사, 협회장, 지원단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서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지역 내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중 가장 큰 대회로 1,000여명이 참가 한다. 15개 화합종목 및 11개 정식종목으로 구분하여 진행이 되며, 화합종목은 달구벌종합복지관, 군위군지체장애인협회 외 21개 단체에서 500여명이 참가 했으며 참가자들은 기존의 뉴스포츠 외에 다양한 종목을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정식종목은 탁구, 론볼, 조정, 보치아, 한궁, 쇼다운, 파크골프, 슐런, 볼링, 게이트볼, 배드민턴으로 26.(목) ~ 28.(토)까지 가맹경기단체와 장애인체육회의 주관으로 각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시장애인체육회 권현정 부회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 종목을 체험하지 못한 장애인에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앞으로도 생활체육에 대한 적극적 지원으로 지역 내 체육활동으로 소외되는 장애인들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인 관광객, 무비자로 일본 90일, 베트남에 45일, 필리핀에 30일간 체류 가능..."제주도보다 낫다"
해외여행 커뮤니티에서는 일본 오사카나 베트남 다낭이 ‘경기도 오사카시’, ‘경기도 다낭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한국인이 워낙 많아 마치 국내 여행을 온 것 같다는 의미다. 오사카성 전경.3일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법무성 출입국 통계 등에 따르면 2024년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3687만명 가운데 한국인이 23.9%(882만명)로 1...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책 읽는 소리, 울산 교육의 미래를 깨우다”… 독서로 키우는 생각의 힘
[뉴스21 통신=최세영 ]▲ 어린이독서체험관 '별바다'전경사진=울산광역시교육청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 독서·인문 교육의 현장 안착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학교 현장 곳곳에 깊이 있는 독서 문화를 뿌리내리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울산교육청은 교육의 본질을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스스로 생각하는 ...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