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일본 만화의 전자책, 'e북' .
네이버에서 찾아보면 작품 설명과 함께 최상단에 '바로보기'가 나오는데, 네이버 자회사의 e북 서비스로 연결된다.
반면 다른 업체들은 한참 아래 있거나, 다음 페이지로 넘겨야 한다.
도서정가제로 업체별 가격차가 거의 없어, 포털을 통한 접근성은 e북 구매를 좌우하는 결정적 요소.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인 네이버의 행위가 불공정하다는 주장이 나오는 이유다.
영화 콘텐츠처럼 자회사 서비스와 다른 OTT를 나란히 노출시켜, 소비자 선택권을 보장해야한단 지적도 나온다.
네이버는 "자회사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작품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가 뻐르게 찾아보고 바로 열람할 수 있게 한 것"이라고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