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은 나라의 기둥이며 반짝반짝 빛나는 귀한 보석과 같은 존재 이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11월 10일(일) 관내 청소년 가족 35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철도자원과 연계한 ‘2024 영월로 떠나는 『청소년 가족 기차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8년부터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해온 가족 기차여행은 바쁜 현대사회 속 청소년 가족들의 따뜻한 소통과 추억만들기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은 보석과 같은 귀한 존재로서 그 둥지 역할을 하는 가족이 함께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고 남겨줄 수 있는 행사중의 몇 안되는 행사로 손 꼽히고 있다.
특히, 이번 가족 기차여행은 의정부시 청소년 가족들만을 위한 기차를 타고 강원도 영월군에 방문하여 청령포, 장릉, 한반도지형, 젊은 달 와이파크, 전통시장 등 지역 명소 탐방을 통해 가족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꿈나무여 빛나라.
접수는 2024년 10월 19일(토) 09:00부터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1층에서 선착순 현장 접수로 진행되고, 온라인 접수는 현장 접수 인원 미달 시에만 가능하며 소정의 참가비가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uiyouth.or.kr) 공지사항 확인 또는 031-828-9544(청소년수련관 활동팀)로 문의하면 친절히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 의정부 청소년 수련관 활동팀(2023년 행사당시 제작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