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소방서(서장 강봉주)는 10월 14일경 근린생활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으나 매장 내 소화기를 사용해 큰 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이날 화재는 평택시 비전동 소재 양꼬치집에서 발생했는데, 당시 신고자의 진술에 의하면 손님이 양꼬치 화로에 고기를 굽던 중 흰색 연기와 불꽃이 일더니 이내 연통(후드) 내부에서 불길이 올라오는 것을 목격했다고 밝혔다.
급히 119에 긴급 신고를 하였지만, 소방차가 현장에 도착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관계자는 불이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해 매장 내 소화기를 사용하자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소화기를 가져와 화재가 발생한 연통에 분말을 발사하고 나니 소방대원들이 도착했을 때 이미 화재는 자체 진화가 되어있었다. 자칫 초기대응이 늦었더라면 건물 전체로 화재가 번질 뻔하였으나 관계자의 조기 대응으로 화재는 마무리되었다.
화재예방과장은 "화재 초기의 소화기를 활용한 신속한 초기대응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화재에 빠른 판단력과 용기를 발휘해주신 시민분께 감사드리고, 위급 상황에서 소화기 한 개는 소방차량 한 대와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시민 여러분들도 반드시 이점 유념하시어 주변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