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중앙지검은 이른바 '레드팀 회의'를 소집해,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연루 의혹에 대한 처분 방향을 논의했다.
사건 처분을 앞두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 반대 입장에서 수사 결과를 살펴보겠다는 취지이다.
이 자리에서 검찰은 수사 결과에 대한 법리 검토를 진행하고, 수사 내용에 허점이 없는지 등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서울중앙지검 차장검사들과 산하 선임급 부장검사와 평검사, 인권보호관 등 15명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을 수사해 온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검토를 거친 뒤, 이르면 오늘 결론을 내릴 전망이다.
이번 사건도 검찰 수사심의위원회에 회부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지만, 수사팀은 수심위 대신 레드팀 회의 등을 거쳐 자체 결론을 내린다는 방침이다.
수사팀은 김 여사를 불기소하는데 무게를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항소심에서 방조 혐의를 유죄로 선고받은 전주 손 모 씨와 김 여사는 투자 행태가 다르다는 게 검찰 판단이다.
그러나 불기소 결론이 나올 경우 야권을 중심으로 검찰에 대한 비판과 특검론 등이 거세질 것으로 예상된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