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칠성초 27기 동기회 가을소풍 성료
  • 최우성 사회2부 기자
  • 등록 2024-10-17 18:37:08
  • 수정 2024-10-21 07:38:12

기사수정
  • 최강 동기회 임을 다시한번 알려~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칠성초등학교 27회 동기회(회장 김용조)는 수학여행 같은 가을 소풍을 경북 일원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 칠성초27회( 총무조갑식사진제공)



이날 많은 동기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포항 구룡포항으로 첫 일정을 잡았다.


총무 조갑식은 문화해설사를 초빙하였고, 문화해설사는 일제 강점기의 역사를 동기회에게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다.


문화해설사 해설로 일본과의 가장 가까운 뱃길 위치로 당시 상거래가 왕성했던 지역임을 한 번 더 되어 색일 수 있었다 고 말했다.


다음 코스인 "포항제철을 상징하는 스페이스 워크의 멋진 철구조물의 작품과 함께 가슴이 트이는 바다를 보며 가을의 한자락을 만끽 할수 있었다."라고 동기회는 말했다.


점심식사는 경북 포항 죽도시장에서 이루워졌고,대구 경북에서 이루워 말할 수 없는 싱싱한 생선회와 가을철 해산물인 홍게로 점심 식사를 하였고, 다시 원점인 대구로 돌아오는 길이 너무 아쉬워 천년역사의 도시 경북 경주로 가서 문화 탐방을 하기로 했다.


경북 경주에서는 천년의 숲을 둘러보고, 첨성대 등을 관람하고. 학창시절로 돌아간 수학여행같은 여정을 다졌으며 우정과 단합이 잘 되는 칠성초27동기회 임을 다시한번 알렸다.


이번 동기회 모임에(회장 김용조)다가오는"12월14일(토)수성구 범어동에서 송년의 밤을 가진다"라고밝혔다.


한편 "(총무 조갑식)은 칠성초 27동기회가 항상 건강과 안녕을 기원한다고 말하며 칠성초 27회 동기회 가 더욱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고 되었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풀뿌리 정치를 말하다]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 전북의 미래를 가를 질문이 던져졌다.전주MBC ‘긴급현안 진단’ 토론의 주제는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이었다. 논쟁의 표면은 전주-완주 통합이었지만, 실체는 더 깊었다. 전력망 병목, 재정교부세 구조, 2036 올림픽 유치 전략, 그리고 피지컬 AI 산업 전환까지 연결된 구조개편 로드맵이었다. 토론에서 중심에 선 인물...
  2. 안산시, 대표 특산물 7선 맛·명성 입소문… 브랜드 홍보 강화 안산시가 맛과 명성으로 전국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지역 대표 특산물 7선에 품질과 맛을 강조하며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안산시 ▲대부 포도 ▲참드림 쌀 ▲그랑꼬또 ...
  3. 안산시, 설 연휴 가족 나들이 명소… 특별한 추억 여행 떠나기 ■ 대부도 해양 관광권① 시화나래조력공원, 달 전망대※ 명절 휴무 없음시화나래조력공원은 시화호 방조제 중간부에 자리 잡고 있다.조력 발전소와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 결합한 해상공원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순환과 자연이 주는 휴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공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와 그 주변 지역의 아...
  4. 안산시, 장애인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장애인체육 발전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2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임원, 가맹경기단체 대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정기총회는 신임 임원 위촉패 수여식으로 시작됐다.이어 ▲규정집 개정(안) ▲2025년도 수입 ․ 지출 결산 ▲2026년도 사업계획(안) 및 수입·.
  5. 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불편·안전사고 ‘제로’ 총력 안산시가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반을 가동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안전사고 ▲응급진료 ▲생활폐기물 민원 처리 ▲교통 수송 ▲지도 단속 ▲취약 지원 등 10개 분야, 27개 부서가 참여하는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
  6. 안산시, 제5기 청년활동협의체 출범… 청년 주도 정책 참여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안산시청에서 ‘제5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올해로 5기를 맞는 ‘청년활동협의체’는 청년을 정책의 대상이 아닌 주체로써 세우고, 청년의 목소리를 시정에 직접 반영하고자 운영되는 청년 참여기구다. 4개 분과 총 30명의 청년이 정책 아이디어를 ...
  7. 이민근 안산시장, 경기 중부권 도시와 연대 강화·협력 행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군포시 가족센터에서 개최된 ‘제94차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주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정기회의에는 협의회 회장인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최대호 안양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신계용 과천시장과 최혜민 광명시 부시장, 안치권 의왕시 부시장과 관계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