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해안 호우에 폭풍해일특보까지...밤사이 강원 120mm
  • 추현욱 사회2부기자
  • 등록 2024-10-18 18:35:53

기사수정
  • 내일까지 충청 80mm, 경기 남부 60mm 더 내릴 듯



강한 비구름이 유입되면서 충남 서해안으로 이미 100mm의 가을 호우가 쏟아졌다.

경기 서해안에도 호우특보가 폭풍해일특보가 발령 중이고, 앞으로 강한 비가 더 이어질 전망이다.

강원도에는 최고 120mm의 비가 예고됐다.

강한 저기압이 유입되면서 낮 동안 서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내렸는데요, 비구름이 북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오후부터 경기 남부와 충청 북부에서 강원 지역으로도 강한 비가 확대한 상태이다.

이로 인해 호우특보도 경기 남부에서 조금 전 강원도로 확대 발령됐다.

또 바닷물의 수위가 높아지며 충남 서해안과 경기 서해안에 폭풍해일주의보가 발령 중이다.

이 밖에 전 해상과 해안으로도 풍랑과 강풍예비특보가 내려져 있다.

강한 비구름이 동쪽으로이동하고 있어서 앞으로 강원도를 중심으로 밤사이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하고 많은 비가 집중될 것으로 우려된다.

또 대기가 불안정한 가운데 강한 비구름의 통로가 되는 충청 북부와 경기 남부 지역으로도 밤사이 강한 비가 지속할 가능성 있다.

이미 서산 등 충남 서해안에는 오늘 하루 100mm가 넘는 가을 호우가 쏟아졌고요, 인천 지역도 80mm 안팎의 강수를 기록하고 있다.

주말인 내일까지 충청도에는 최고 80mm 이상의 많은 비가 더 내리겠고 경기 남부 지역에도 최고 60mm의 다소 많은 비가 더 내리겠다.

특히 비구름이 이동한 강원 동해안과 산간으로는 최고 120mm 이상의 가을 호우가 예상돼 주의가 필요하다.

남해안으로는 80mm 이상의 비가 내리겠고, 서울은 앞으로 5~40mm의 비가 예상된다.

비와 함께 해안과 내륙에는 초속 20m 안팎의 돌풍이 불겠고, 기온이 낮은 강원 산간에서는 첫눈이 내릴 가능성 있다.

비가 그친 뒤 주말 낮부터 북쪽 한기가 남하해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전망이다.

특히 주말 밤사이 중부 내륙은 기온이 10도 아래로 곤두박질하겠다.

일요일 아침 서울 9도, 파주· 철원 5도까지 떨어져 올가을 들어 가장 춥겠다.

강원 산간은 0도 가까이 기온이 떨어지는 데다 주말 사이 내린 비나 눈이 얼어붙어 도로 살얼음이 만들어지는 곳도 있겠다.

서울 등 내륙 낮 기온도 20도 아래에 머물러 종일 쌀쌀하겠다.

다음 주에도 예년 수준의 쌀쌀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겠고, 월요일 남부 지방을 시작으로 화요일에는 전국에 또 한차례 비가 내릴 전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4.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6.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7.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