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재)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이 지난 5월 ‘2024 YES! 키즈존’ 1회차 행사를 성료한 데 이어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에서 ‘2024 YES! 키즈존’ 2회차 행사를 개최한다.
▲ 포스트(달성군청제공)‘2024 YES! 키즈존’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마다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구성원 간 소통과 화합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5월에 진행된 1회차 ‘YES! 키즈존’에서는 ‘앨리스의 이상한 나라’를 테마로 정해 신비롭고 몽환적인 동화나라 속 모험을 주제로 행사를 꾸렸다면, 이번 2회차 프로그램들은 ‘어린왕자의 과학나라’라는 테마 아래 호기심이 많은 어린왕자가 ‘달성’이라는 지구별을 여행하는 콘셉트로 기획했다고 한다.
행사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주무대 공연은 지난 3월에 창단한 ‘달성글로벌소녀합창단’과 지역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생활문화동호회 ‘더 두드림’의 공연으로 시작된다. 같은 무대에서 마술사 아리엘의 마술쇼와 케이팝 신동 가수 정초하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으며, 잇따라 뮤지컬 극단 ‘어린왕자’ 의 퍼레이드와 K-POP 랜덤 플레이댄스가 진행되며 행사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동시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국립대구과학관 광장에서 행사장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열기구 탑승’ 체험(당일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결정)을 비롯하여 ▷‘나만의 옷 만들기’ ▷‘예쁜 얼굴 스케치(캐리커쳐)’ ▷‘내가 동화 속 주인공(어린왕자 의상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여 행사에 풍성함을 더할 계획이다.
또, 행사에 빠질 수 없는 푸드정거장(푸드트럭)과 플리마켓존도 마련된다고 한다.
저녁 7시부터는 스토리텔링이 담긴 ‘툴즈 크리에이티브’의 미술 퍼포먼스와 MNET 밴드서바이벌 ‘그레이트 서울인베이전’에 참여한 3인조 남성밴드 ‘헤이맨’의 공연이 주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가수 ‘리치’와 ‘브브걸’의 축하공연을 마지막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달성의 미래들이 제한 없이 다양하고 큰 꿈을 꾸고 나아가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비롯한 지역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본 행사에서는 일부 체험프로그램을 제외한 대부분의 프로그램과 공연이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흥민, 2026년 첫 출격… 에스파냐와 북중미 챔피언스컵
[뉴스21 통신=추현욱 ]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 FC 손흥민(34)이 2026시즌을 시작한다. 생애 처음으로 겨울에 프리시즌을 보내며 새로운 시즌을 준비한 손흥민은 설 연휴에 펼쳐지는 올해 첫 경기에서 득점에 도전한다.LA FC는 18일 오후 12시(이하 한국시간) 온두라스 산페드로술라의 프란시스코 모라산 스타디움에서 레알 에스파냐(온두라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