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는 일 잘하는 공직자를 양성하기 위해 역점 시책과 전문 지식·기술 분야를 주제로 하는 ‘직원 혁신역량 교육’을 추진 중으로 올해 마지막 강연을 10월 23일(수) 오후 4시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 대구광역시로고이번 강연의 주제는 ‘적극행정을 위한 21세기 세대소통과 자기돌봄’으로 현장 강연과 방송을 통해 상담과 소통 전문가로 활동 중인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가 강의한다.
MZ세대가 조직사회에 들어오면서 기존 세대와 새로운 세대 간 화합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저연차 공무원의 퇴직 비율이 증가하는 주요 원인으로 경직된 조직문화가 꼽히면서 공직사회가 수평적이고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에 고심하고 있다. 대구광역시도 조직 내 불합리한 관행을 바꾸고 유연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에 이번 직원 혁신역량 교육은 세대별 특성의 이해, 세대 소통법, 스스로를 위로하고 돌보는 방법 등이 다뤄질 예정으로 딱딱한 조직문화를 바꾸기 위한 바람직한 소통과 공감, 배려와 존중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구광역시 직원 혁신역량 교육은 전 공직자들에게 역점 시책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전문 분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일 잘하는 공직자를 양성하고자 2023년부터 시작돼 분기별로 개최되고 있다.
그동안 도심항공교통(UAM), 반도체, 로봇,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신산업 분야와 뮤지컬, 간송미술관, 도시공간 설계 등의 현안 등을 주제로 실시됐다.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강연자로 초빙하기 때문에 타 기관의 참여 요청이 많아 올해부터는 구·군과 산하 공공기관으로 참석 대상을 확대하기도 했다.
황순조 대구광역시 기획조정실장은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공직을 혁신하는 것이 공직의 미래를 위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으로 공직자들이 소통 역량과 적극행정 실천 역량을 키우고 조직문화 개선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흥민, 2026년 첫 출격… 에스파냐와 북중미 챔피언스컵
[뉴스21 통신=추현욱 ]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 FC 손흥민(34)이 2026시즌을 시작한다. 생애 처음으로 겨울에 프리시즌을 보내며 새로운 시즌을 준비한 손흥민은 설 연휴에 펼쳐지는 올해 첫 경기에서 득점에 도전한다.LA FC는 18일 오후 12시(이하 한국시간) 온두라스 산페드로술라의 프란시스코 모라산 스타디움에서 레알 에스파냐(온두라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