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 달서구 이곡1동(동장 이민호)이 10월말까지 가을철 은행나무 열매 악취와 보행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환경정화의 달’을 운영한다.
▲ 달서구청(사진제공)이곡1동은 각급단체, 협약기관과 협력해 은행나무 열매로 인한 주민들의 통행이 불편하지 않도록 발벗고 나섰다. 특히 10월 17일 이곡1동 청결지킴이와 통우회 회원 50여명은 주민들의 통행이 많은 이면도로를 중점적으로 은행나무 열매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달 말까지 이곡번영회 등 협약기관과 한국다문화재단과 함께 수시로 떨어지는 은행나무 열매를 관리하고 관내 청소 취약지 환경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쓰레기 무단투기가 심한 원룸 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이곡1동새마을협의회는 10월 26일 관내 무단투기 상습지역에 화분 가꾸기 사업 및 깨끗한 거리조성사업을 실시한다.
이민호 이곡1동장은 “은행나무는 다른나무에 비해 병해충에 강하고 공기정화등 우수한 점을 가졌지만, 열매낙과로 인해 발생하는 악취로 민원이 발생하고 있다. 10월 한 달간 지속적 관리를 통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가을 단풍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