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가네 가마솥 닭강정은 지난 28일 군위읍 5일장에서 20가구에게 닭강정을 후원했다. 군위군 제공홍가네 가마솥 닭강정(사장 홍덕기)은 지난 28일 군위읍 5일장에서 독거노인과 취약 아동 20가구에게 닭강정을 후원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대구 서구에 거주하는 홍덕기씨는 평소에도 목욕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본인이 판매하는 닭강정을 후원하고자 했으나 방법을 몰라 고민하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군위읍사무소와 연계해 이번 후원을 하게 되었다.
홍덕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군위읍을 시작으로 방문하는 다른 지역 5일장에서도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싶다" 는 뜻을 밝혔다.
장판철 군위읍장은 “홍가네 닭강정 후원 덕분에 군위읍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되었다”며, “지역 상인들의 따뜻한 손길이 더해져 주민들이 더욱 든든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읍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는 감사와 다짐의 말을 전했다.
홍가네 닭강정의 이번 후원은 군위읍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나눔 활동으로 더 많은 이웃들에게 사랑과 온정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