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 서구 상중이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위원장 이경순)는 관내 4개교의 전교생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놀이터’를 개최하였다.
▲ 서구청(사진제공)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하였으며, 친구들과 함께하는 놀이 체험을 통해 건전한 신체 활동을 즐기고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관내 4개교와 연계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10월 16일 달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서남중학교, 중리중학교, 그리고 11월 6일 중리초등학교까지 상중이동 관내의 초·중학교를 직접 찾아가 딱지치기, 투호놀이, 비석치기 등 학생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전래놀이를 위주로 체험 부스를 구성하였다.
학생들은 원하는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미션을 수행하며 친구들과 함께하는 성취감과 더불어 건강한 경쟁과 협력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통문화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고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경순 상중이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학생들이 함께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꾸준히 협력하여 우리 아이들이 더욱 다양한 전래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성 마차진 해루질
고성 마차진 해루질은 강원도 고성군 마차진 해안에서 즐길 수 있는 전통 바닷가 체험 활동이다.해루질은 바닷물이 빠진 갯벌에서 조개, 게, 소라 등 다양한 해산물을 직접 잡는 체험을 의미한다.마차진 해루질은 가족 단위 관광객과 청소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으며, 자연 속에서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체험 활동은 안전.
가평 아침고요 수목원
가평 아침고요 수목원은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국내 대표적인 정원형 수목원으로,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하다.수목원은 한국 전통 정원과 서양식 정원을 조화롭게 구성하여 방문객들이 다양한 식물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특히 매년 봄과 가을에는 꽃 축제와 빛 축제가 열려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 명...
제주 토로파카나 와동백
제주 토로파카나는 제주 지역에서 자생하는 특산 식물로, 주로 한라산 주변과 제주도 중산간 지역에서 자란다.이 식물은 독특한 잎과 꽃을 가지고 있으며, 제주 고유의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토로파카나는 토양 침식 방지와 산림 건강 유지에 기여하며, 제주 자연환경 보존에 중요한 자원으로 평가된다.와동백은 제주 토로파카나..
오늘 한파 절정, 주말 낮부터 누그러져…산불 주의
오늘 한파가 절정에 달했다고 전했다. 한강 변에는 한파로 인해 사람들의 발길이 뚝 끊겼다고 밝혔다. 수면에는 살얼음이 낀 모습이 관측됐다고 덧붙였다.강원도 대관령 아침 기온이 영하 20도 아래로 떨어지는 등 기록적인 추위가 이어졌다고 전했다.주말인 내일 아침에도 한파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됐다고 밝혔다.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