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 천2백여 개 시험장에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시작됐다.
현재 수험생들은 1교시 국어 영역 시험을 마치고, 2교시 수학 영역 시험을 준비 중.
오늘 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은 모두 52만 2천여 명.
최상위권을 변별할 정도로 적정 난도를 확보했는지가 이번 수능의 관건으로 보인다.
수능 출제본부는 조금 전 브리핑에서 "소위 킬러문항을 배제하고, 공교육 과정에서 다루는 내용만으로도 변별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정 난도의 문항을 고르게 출제했다"고 밝혔다.
또, "과목별 난도의 균형이 이뤄지도록 출제해 과목 선택에 따른 유불리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게 출제했다"고 설명했다.
수능 출제본부가 밝힌 EBS 수능 교재, 강의의 영역별 연계율은 문항 수를 기준으로 50% 수준.
수능 문제와 정답 관련 이의신청은 오늘 시험 이후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시험 결과는 다음 달 6일 통지된다.
한편 오늘 오전 7시쯤 경기도교육청의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에 접속 장애가 발생했는데 1시간여 만에 복구됐다.
경기도교육청은 접속 장애가 수능 시험에 영향을 미치진 않았다며, 정확한 장애 원인을 분석 중이라고 밝혔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