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2024 경남오픈전국줄넘기선수권대회'가 11월 16일 창원시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대회는 사) 한국줄넘기지도자협회 경남연합회(회장 구민재)가 주최·주관했으며, 약 2,5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석해 대회의 열기를 더했다.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단순한 기술적 완성도를 넘어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연출과 뛰어난 팀워크를 선보였다. 특히, 많은 참가자가 관중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다양한 연령대와 실력을 아우르는 공정한 심사로 주목받은 이번 대회는 줄넘기의 매력을 재조명하고, 실력 있는 선수들이 두각을 나타낼 기회를 마련했다.

대회의 피날레를 장식한 시상식에서는 뛰어난 성과를 거둔 선수와 지도자들에게 경남도지사상, 국회의원상, 마산대학교 총장상이 수여되었다. 이들은 줄넘기 운동의 발전과 보급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큰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대회가 아닌 지역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줄넘기가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사회적 협력과 화합을 촉진하는 운동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친환경적 노력이 이루어졌고, 줄넘기가 저탄소 스포츠로서의 가능성도 강조되었다. 이는 참가자들에게 줄넘기가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구민재 경남연합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줄넘기가 지역사회에 더 친숙한 운동으로 자리를 잡고, 더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줄넘기가 지역사회의 화합과 건강한 생활 문화를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었으며, 스포츠와 환경, 지역사회가 조화를 이루는 대회의 성공은 줄넘기가 앞으로 더욱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스포츠로 성장할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