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장범 KBS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민주당 조인철 의원이 디올백 가방을 들고 있다(사진=mbc 홈피)박장범 KBS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여야는 김건희 여사가 받은 디올백을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질문한 박장범 후보자의 공영 방송 사장 자격 문제를 놓고 공방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 조인철 의원은 김 여사가 받은 디올백의 다른 색깔 가방을 들고 나와 "이게 어떻게 조그마한 파우치냐, 축소하려고 했던 것"이라고 지적했고, 민주당 정동영 의원도 "'파우치' 표현이 권력에 대한 아부라고 생각하는 국민들이 많은데 사과할 용의가 없느냐"고 물었다.
이에 박장범 후보자는 "파우치는 상품명이다, 팩트"라고 답변했고, 이어진 질의에도 "'디올파우치'라는 게 공식 사이트에 명확하게 나와있는 제품명"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이상휘 의원이 "'명품 디올백'이라고 얘기하는데 방송에서 '명품'이란 말을 쓰면 오해가 생길 수 있지 않느냐"고 질문하자, 박장범 후보자는 "공영방송에서는 명품이란 단어 대신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용어를 사용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박장범 후보자는 아들 위장전입, 스쿨존 속도위반, 과태료 미납으로 인한 차량 가압류 등 다른 의혹 제기에 대해서는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사과했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