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장기요양지원 센터, 자원봉사자 평가회 개최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10 17:30:00
기사수정

 

▲ 수원시 장기요양센터 자원봉사자 간담회     © 이정수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장기요양지원 센터는 10일 센터 3층 백년수 홀에서 ‘2014 자원봉사자 평가 및 간담회를 열고 한해를 회고하는 한편, 보다 발전된 2015년 봉사활동을 다짐했다.

 

어르신과 가족이 행복한 수원시를 염원하며 한 해 동안 열과 성을 다 한 자원봉사자를 격려위로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평가간담회에는 신바람 멧돌 체조 봉사단, 수지사랑 봉사단, 서예묵향 봉사단, 건강미술치료 봉사단, 동화 구연 봉사단, 전통놀이 봉사단, 한국무용 봉사단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유춘옥 전통놀이봉사단 대표는 미숙한 프로그램이지만 즐겁게 참여하신 어르신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꼈다“2015년에는 좀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헌유 서예묵향봉사단 대표는 금요일만 기다리게 된다는 어르신들의 말씀을 듣고 보람과 힘을 얻었다면서 작은 힘이나마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안승민 장기요양지원 센터장은 노인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자원봉사를 위해 센터를 찾는 어르신들을 보고 감회가 새로웠다며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어르신과 가족 모두가 행복한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안 센터장은 이어 치매는 예고 없이 갑자기 찾아와 환자는 물론, 가족 모두를 힘들게 하는 질병이라고 전제하고 가족 모두의 행복을 이어가기 위해서라도 치매관련 교육은 절실하다2015년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치매예방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전파할 계획이다라고 덧붙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5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