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우리역사 바로알기(이사장 이성민) 단체에서는 24년 행정안전부 후원 비영리 민간단체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세계인이 사랑하는 K-history 현장탐방]이라는 타이틀 아래 사업진행을 성료했다.
▲ 외국인 대학생들의 한국역사문화 탐방 단체사진지난 7월엔 우송대학교 한국어교육원 학생들과 국립중앙박물관과 남산공원을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화재 해설을 듣고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베트남, 미얀마, 몽골, 러시아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은 고려청자, 반가사유상, 석탑등의 유물과 디지털 실감영상에서 구현되는 회화와 현대 영상 기술등을 보며 한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한국어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 디지털 실감영상 체험 장면외국인 대학생들이 SNS에서 보았던 ‘남산 돈까스, 케이블카, 남산타워’ 등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우리나라 역사문화탐방을 즐겁게 하였다.
탐방을 마친 베트남 학생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잘 알게 되었고, 열정적인 문화해설 덕분에 몰랐던 부분을 새롭게 알게되어 좋았습니다.”라고 말했고 러시아의 한 학생은 “국립중앙박물관이 인상적이었습니다.”며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참여한 모든 학생들은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면 꼭 참여하겠다며 우리나라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을 표해 [세계인이 사랑하는 K-history 현장탐방]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나타내기도 했다.
▲ 국림중앙박물관에서 해설하고 있는 송시내 사무국장(사단법인 우리역사 바로알기)프로그램 기획부터 실행까지 진행한 송시내 사무국장(우리역사바로알기)은 “음악과 드라마 등으로 시작된 한류의 열풍이 한국의 역사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확장되어 ‘K-history’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현실이 감사합니다. 국민들에게는 우리의 역사문화를 바르게 알고 애국심과 자긍심을 심어주었으며, 외국인들에게는 한국과 한국인을 이해하고 교류하게 한 [세계인이 사랑하는 K-history 현장탐방]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길 간절히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
보성군 보림제다,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뉴스21 통신=박철희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SKY31 컨벤션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2025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보성군 보림제다(주)영농조합법인(이하 보림제다)가 인증사업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를 맞은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융복합산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