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署, 찾아가는 공동체 치안활동 전개
  • 조광식 논설위원
  • 등록 2024-11-22 05:41:03

기사수정
  • - “보이스피싱 더 이상 속지 마세요!” -


▲ 의성경찰서는 21일 오전 11시 봉양면 전통시장을 방문해 ‘찾아가는 공동체 치안활동 캠페인’을 했다. 의성경찰서 제공


의성경찰서(서장 김유식)21일 오전 11시 봉양면 전통시장을 방문해 찾아가는 공동체 치안활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찾아가는 공동체 치안활동은 경찰서 각 부서별 담당자들이 치안현장을 찾아가 직접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지역안전 문제를 해결하는 상담과 범죄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하는 종합적인 경찰활동이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농촌 지역 고령층을 대상으로 급증하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점차 고도화되는 신종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지역 내 범죄예방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진행되었다.

 

특히, 의성경찰서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과 사전 예방법을 담은 팸플릿과 홍보물품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다가오는 겨울철을 대비해 블랙아이스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동절기 안전운전수칙 및 스토킹교제폭력가정폭력 등 관계성 범죄 대응 및 신고요령도 함께 병행하며 지역 내 다양한 범죄예방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김유식 의성경찰서장은 최근 사회경제적 변화에 맞춰 범행 시나리오를 변경하는 등 수법이 진화하고 있는 신종 금융사기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피싱범죄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풀뿌리 정치를 말하다]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 전북의 미래를 가를 질문이 던져졌다.전주MBC ‘긴급현안 진단’ 토론의 주제는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이었다. 논쟁의 표면은 전주-완주 통합이었지만, 실체는 더 깊었다. 전력망 병목, 재정교부세 구조, 2036 올림픽 유치 전략, 그리고 피지컬 AI 산업 전환까지 연결된 구조개편 로드맵이었다. 토론에서 중심에 선 인물...
  2. 안산시, 대표 특산물 7선 맛·명성 입소문… 브랜드 홍보 강화 안산시가 맛과 명성으로 전국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지역 대표 특산물 7선에 품질과 맛을 강조하며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안산시 ▲대부 포도 ▲참드림 쌀 ▲그랑꼬또 ...
  3. 안산시, 장애인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장애인체육 발전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2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임원, 가맹경기단체 대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정기총회는 신임 임원 위촉패 수여식으로 시작됐다.이어 ▲규정집 개정(안) ▲2025년도 수입 ․ 지출 결산 ▲2026년도 사업계획(안) 및 수입·.
  4. 안산시, 설 연휴 가족 나들이 명소… 특별한 추억 여행 떠나기 ■ 대부도 해양 관광권① 시화나래조력공원, 달 전망대※ 명절 휴무 없음시화나래조력공원은 시화호 방조제 중간부에 자리 잡고 있다.조력 발전소와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 결합한 해상공원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순환과 자연이 주는 휴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공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와 그 주변 지역의 아...
  5. 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불편·안전사고 ‘제로’ 총력 안산시가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반을 가동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안전사고 ▲응급진료 ▲생활폐기물 민원 처리 ▲교통 수송 ▲지도 단속 ▲취약 지원 등 10개 분야, 27개 부서가 참여하는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
  6. 안산시, 제5기 청년활동협의체 출범… 청년 주도 정책 참여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안산시청에서 ‘제5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올해로 5기를 맞는 ‘청년활동협의체’는 청년을 정책의 대상이 아닌 주체로써 세우고, 청년의 목소리를 시정에 직접 반영하고자 운영되는 청년 참여기구다. 4개 분과 총 30명의 청년이 정책 아이디어를 ...
  7. 이민근 안산시장, 경기 중부권 도시와 연대 강화·협력 행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군포시 가족센터에서 개최된 ‘제94차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주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정기회의에는 협의회 회장인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최대호 안양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신계용 과천시장과 최혜민 광명시 부시장, 안치권 의왕시 부시장과 관계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