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러시아 자폭 무인기, 즉 드론과 유사한 북한의 신형 드론이 저렴한 비용으로 장거리 타격이 가능한 무기로 대량 생산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22일 북한 관영매체는 전날 평양에서 무장장비전시회 ‘국방발전-2024’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전시장에선 최소 6종의 소형 드론이 발견됐는데요.
지난 15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자폭형 드론의 대량 생산을 지시했다며, BMW 승용차를 공격하는 신형 드론이 흐릿하게 처리된 채 공개된 바 있는데 이날은 선명한 사진이 공개됐다.
군사전문기자 출신 유용원 한국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 국방발전-2024 신형무기 공개자료 분석’ 보고서를 통해 북한이 골판지 자폭 드론으로 추정되는 드론을 공개했다고 평가했다.
유 의원은 “골판지 드론에 사용되는 날개와 동체를 고정하는 고무줄이 식별됐다”며 “가성비 무기체계 끝판왕이라 불리는 골판지 자폭 드론까지 개발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습니다.
골판지 드론은 한국에서도 제작되고 있고, 우크라이나 전장에 투입된 바 있다.
유 의원실은 "'북한판 하롭'은 비행거리 1000㎞로 예상하고, 장거리 공격형으로 종심 타격용으로 개발되는 것 같다"라며 "대공레이더 무력화를 위한 자폭 드론으로 개발된 것으로 추정한다"라고 전했다.
전시장에서 찍힌 드론의 외형을 바탕으로 러시아의 자폭 드론인 랜셋(Lancet) 드론과 유사하다는 분석도 나왔다.
우크라이나 최대 군사전문매체인 밀리타니(Militarnyi)는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된 신형 드론 중 2종이 러시아의 랜셋 드론과 같이 X자 형의 날개를 갖고 있으며, 외형이 거의 동일하다.
매체는 북한의 우크라이나 전쟁 지원의 대가로 러시아로부터 이러한 자폭 드론 기술을 전수받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다.
“설 당일에도 안심 진료” 대구시, 비상진료 동네의원 모집
대구광역시는 설 명절 당일(2.17.) 진료 가능한 의료기관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실 과밀화와 진료 공백에 대비하기 위해, 대구광역시의사회와 함께 ‘명절비상진료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네의원을 모집한다.설 명절 연휴에는 대다수의 동네의원이 휴진하면서 독감·감기 등 경증 환자들도 대형병원 응급실을 찾게 되고, 이...
층간소음 저감매트 지원대상 1자녀 가정까지 확대
울산시는 지난해 처음 시행한 ‘층간소음 저감매트 지원사업’을 올해는 1자녀 가정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세대당 지원 금액을 최대 140만 원까지 상향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시범사업 실시 결과에 따른 5개 구군의 건의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지원 대상 확대를 위해 지난해 「울산광역시 공동주거시설 층간소.
원광대병원, 병원형 위(Wee)센터-정신건강전문가 긴급지원팀 재위탁 선정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관하는“2026학년도 병원형 “위(Wee) 센터” 및 “정신건강전문가 긴급지원팀” 재위탁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재지정을 통해 원광대학교병원은 향후 2년간 지역 내 위기 학생들을 위한 심리 상담 및 치유 지원 사업을 지속하게 된다. “...
원광대학교병원·원광학원 합동 해외의료봉사 실천
학교법인 원광학원(이사장 오은균)과,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2026년 1월 24일부터 30일까지 베트남 껀터성에 위치한 남껀터대학교병원에서 제7회 원광학원 합동 의료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동일 지역에서 진행된 의료봉사로, 단발성 지원을 넘어 지속 가능한 국제 의...
여수시 송시마을 박윤덕 대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대한명인 선정
여수시가 ‘제35차 대한민국 대한명인 선정’에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명인으로 송시마을 주식회사 박윤덕 대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대한명인은 우리 문화 가치를 선양하고 문화예술 보존과 전승에 기여한 인물 가운데 지역 내 문화적 업적이 크고 덕망을 갖춘 인사를 추대하여 선정되는 제도이다.박윤덕 대표.
고흥군, 청년 창업몰 홍보에 청년이 나선다!!
고흥군(공영민 군수)은 청년 창업 사업장과 생산품을 체계적으로 홍보해 청년 창업가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서포터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홍보 역량과 비용 부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고, 사회관계망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