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제철소 3 파이넥스 공장에서 불이 난 건 그제 밤 11시 20분쯤.
지난 10일 대형 화재가 발생한 바로 그 공장에서 또다시 불이 났다.
이번 불은 인명피해 없이 두 시간 만에 꺼졌지만 공장은 다시 가동을 멈췄다.
2주 전 일어난 화재로 쇳물 생산을 중단했던 공장은 지난 19일부터 시험 가동 중이었다.
소방 당국은 시험 운전 중이던 용융로 타워의 외부 철피가 손상돼 불이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포항제철소에서는 지난해 4월부터 최근까지 모두 8건의 크고 작은 화재가 발생했다.
포스코는 여의도의 2배가 넘는 면적에 고열 작업장이 많아 화재 위험이 상존한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잦은 화재로 불안감이 확산하면서 지역의 시민단체들은 집단 피해보상 소송까지 예고했다.
포스코는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지만, 안전관리 부실 논란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