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추진단 단장을 맏고 있는 김운용 스포츠위원회 최재춘 위원장KOREA 태권도 유네스코 추진단 최재춘 단장이 지난 7월 경기도 양주시의 한 태권도장에서 발생한 원생 사망사고의 유가족을 방문해 사과했다.
지난 11월 23일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추진단 단장이며 김운용 스포츠위원회 위원장인 최재춘 단장은 경기도 양주시를 방문해 지난 7월 관장의 가혹 행위로 인해 하늘나라로 간 고(故) 박도하 어린이의 유가족을 찾아 늦었지만 이제라도 태권도계 지도자로서 진심으로 업드려 사죄하는 마음을 전한다면서 유가족을 위로했다.
최 단장은 이날 유가족을 방문한 이유에 대해 “그동안 언론을 통하여 뉴스를 접하고 안타까운 심정과 태권도계의 진심 어린 사과가 유가족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어루만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4개월이 지나는 동안 태권도계에서는 누구도 유가족에게 위로 말 한마디 전하지 않는 모습을 보면서 태권도계 지도자의 한 사람으로서 염치없고 무책임한 행동에 차마 고개를 들 수 없었다”면서 부끄러운 심정을 토로했다.
▲ 최재춘 단장이 고(故)박도하 어린이 어머니를 만나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최재춘 단장은 고 박도하 어린이의 어머니를 만난 자리에서 “늦게나마 백배사죄하고자 찾아뵈었다. 아드님의 안타까운 죽음은 작게 보면 태권도 관장 한 사람의 잘못일 수 있으나 넓게 보면 우리 태권도계 모두의 잘못이고 어른들의 잘못이다”라면서 위로했다.
최재춘 단장은 유가족을 만나고 난 뒤 태권도 사범은 올바른 수련을 통하여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함과 예의와 인격 완성을 심어주는 참된 교육의 본이 되어야 함에도 지도자들의 자질 부족과 안전불감증 그리고 도덕적 해이함이 이번 사고의 원인이 된 것이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다시는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태권도 지도자의 한 사람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다시는 이와 같은 사고가 나지 않도록 각성하고 올바른 지도자들의 교육관을 정립시켜 나가는데 힘쓰고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고(故) 박도하 어린이는 지난 7월 12일 양주시 덕계동의 한 태권도장에서 30대 관장이 말아놓은 매트에 거꾸로 집어넣고, 27분 간 방치하면서 질식해 사망했다. 사망 당시 고(故)박도하 어린이의 나이는 5세였고 키 101㎝, 몸무게는 14㎏이었다.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