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직후 나온 포고령을 두고, 의료계의 분노가 들끓고 있다.
계엄사령부 1호 포고령에는 '전공의 등 파업, 이탈 의료인은 48시간 내 본업에 복귀하고, 위반 시 계엄법에 의해 처단한다는 내용이 명시됐다.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은 SNS를 통해, 포고령은 전공의에 대한 위협이라고 반발했다.
특히, '처단'이라는 단어는 법적·군사적 제재로 굴복시키겠다는 윤 대통령의 의지의 표현이라고 비판했다.
의대 교수단체도 공동 성명을 내고, 정부가 의료계를 반국가 세력으로 호도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전공의들은 이미 대부분 사직 처리됐기 때문에 '파업, 이탈' 의료인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반박도 이어졌다.
대한의사협회 차기 회장 후보 5명도 잇따라 윤 대통령을 비판하며 대정부 투쟁 의지를 강조했다.
간호사 등이 소속된 보건의료노조는 윤 대통령 탄핵을 요구하며, 퇴진 시까지 무기한 파업 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