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암고 학생회 sns충암고 학생회는 10일 오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충암고 학생회 공식 입장문'을 공개했다. 사진은 충암고 학생회가 공개한 입장문 전문이다.
"윤석열 등 충암 출신들, 재학생과 관련 없어"
윤석열 대통령의 모교인 충암고등학교 재학생들이 '12·3 사태' 이후 처음 입장을 밝혔다.
'충암고 학생회' 명의로 작성된 이 입장문엔 "비상계엄 선포는 잘못된 행위", "12·3 사태로 인한 시민 분노에 공감하다"라는 등의 입장과 함께 "학교와 재학생을 향한 비난을 멈춰달라"라는 내용이 담겼다.
학생회는 "최근 대한민국을 뒤흔든 정부의 비상계엄 사태로 많은 혼란이 지속되고 있고, 대통령과 충암고 졸업생들의 연관으로 인해 재학생들을 향한 비난 여론이 거세졌다"라며 "이에 충암고 학생회의 입장을 발표한다"라고 했다.
학생회는 "정부의 비상계엄 선포는 대한민국을 혼란에 빠뜨린 잘못된 행위"라며 "12·3 사태로 인한 시민의 분노는 충암고 학생회 또한 백번 공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다만 대통령 및 논란의 인물들은 충암고를 졸업한 지 40년이나 지난 졸업생이다. 이들은 교육의 의무로 충암고를 잠시 거쳐 간 인물들일 뿐 재학생과는 아무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디 충암고와 재학생을 향해 비난하는 일은 멈춰달라. 학생들이 안전하게 자신들의 미래를 꿈꾸고 펼쳐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