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평1동, 2024년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 장은숙
  • 등록 2024-12-12 16:48:26

기사수정



대전 중구 태평1동(동장 배은주)는 11일 태평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병주) 주관으로‘2024년 태평1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는 프로그램 수강생,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자생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노래교실·풍물교실·웰빙댄스·생활체조 등 4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태평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평소 남다른 봉사 정신과 이웃사랑 실천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동민을 선발하여 사회 부문과 자원봉사 부문 등 총 2개 부문, 3명에게‘2024 자랑스런 동민 표창’을 수여했다.

사회 부문은 매년 효행 어린이 장학금 후원 및 불우이웃돕기 등을 실천한 전재풍(84세)씨, 자원봉사 부문은 남다른 봉사 정신으로 30여 년 간 봉사활동을 실천한 장영숙(75세)씨와 통장 및 자율방범대 활동 적극 참여로 지역 사회를 위해 봉사한 이연호(65세)씨가 올해의 자랑스런 동민상을 수상했다.

이어, 태평1동 자생단체협의회에서는 2024년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등 전통시장 활성화와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에 기여한 이용수 태평전통시장 상인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병주 위원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이웃사랑 실천으로 주민화합을 이끌고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노력해주신 주민분들게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자리를 위해 연습에 매진한 수강생 여러분께도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2025년 새해에는 더욱 행복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주민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은주 동장은“발표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되어 주민들의 여가생활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풀뿌리 정치를 말하다]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 전북의 미래를 가를 질문이 던져졌다.전주MBC ‘긴급현안 진단’ 토론의 주제는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이었다. 논쟁의 표면은 전주-완주 통합이었지만, 실체는 더 깊었다. 전력망 병목, 재정교부세 구조, 2036 올림픽 유치 전략, 그리고 피지컬 AI 산업 전환까지 연결된 구조개편 로드맵이었다. 토론에서 중심에 선 인물...
  2. 안산시, 대표 특산물 7선 맛·명성 입소문… 브랜드 홍보 강화 안산시가 맛과 명성으로 전국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지역 대표 특산물 7선에 품질과 맛을 강조하며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안산시 ▲대부 포도 ▲참드림 쌀 ▲그랑꼬또 ...
  3. 안산시, 설 연휴 가족 나들이 명소… 특별한 추억 여행 떠나기 ■ 대부도 해양 관광권① 시화나래조력공원, 달 전망대※ 명절 휴무 없음시화나래조력공원은 시화호 방조제 중간부에 자리 잡고 있다.조력 발전소와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 결합한 해상공원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순환과 자연이 주는 휴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공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와 그 주변 지역의 아...
  4. 안산시, 장애인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장애인체육 발전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2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임원, 가맹경기단체 대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정기총회는 신임 임원 위촉패 수여식으로 시작됐다.이어 ▲규정집 개정(안) ▲2025년도 수입 ․ 지출 결산 ▲2026년도 사업계획(안) 및 수입·.
  5. 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불편·안전사고 ‘제로’ 총력 안산시가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반을 가동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안전사고 ▲응급진료 ▲생활폐기물 민원 처리 ▲교통 수송 ▲지도 단속 ▲취약 지원 등 10개 분야, 27개 부서가 참여하는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
  6. 안산시, 제5기 청년활동협의체 출범… 청년 주도 정책 참여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안산시청에서 ‘제5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올해로 5기를 맞는 ‘청년활동협의체’는 청년을 정책의 대상이 아닌 주체로써 세우고, 청년의 목소리를 시정에 직접 반영하고자 운영되는 청년 참여기구다. 4개 분과 총 30명의 청년이 정책 아이디어를 ...
  7. "설명할 시간 없으니 어서 타"…'18만 전자'에 삼성전자 주주들 "JY 믿고 탄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 주가가 18만원 고지도 넘었다. 주가가 연일 최고점을 갈아치우자 온라인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검정 선글라스를 쓰고 구조대로 활약하는 '밈'까지 등장했다.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 주가는 18만1200원에 거래를 마치며 사상 최고가를 다시 썼다. 코스피 지수는 5507.01로 전 거래일 대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