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상 계엄 사태 8일 만에 공조수사본부를 꾸리기로 한 경찰과 공수처, 그리고 국방부 조사본부.
첫 실무자급 회의를 갖고, 앞으로의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공조수사본부는 "앞으로 각 기관마다 협력관을 두고 유기적인 협조를 하겠다"고 밝혔다.
수사관들이 한 곳에 파견돼 수사하는 게 아닌, 각 기관이 필요할 때마다 협력관을 통해 공조하는 방향으로 논의하는 거로 알려졌다.
세 수사기관이 공조를 시작하는 모양새지만, 국방부 조사본부가 수사에 참여하는게 적절하냐는 논란도 불거졌다.
군인권센터는 어제 기자회견을 갖고, "국방부 조사본부가 비상계엄 당시 방첩사의 요청으로 수사관들을 국회로 출동시켰다"며, 국방부 조사본부를 공조 수사에서 제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논란에도 경찰은 여전히 국방부 조사본부와 공조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