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전년 대비 1등급 상승한 2등급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종합청렴도는 내‧외부 설문조사를 통한 청렴체감도와 기관이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을 평가하는 청렴노력도, 부패사건 발생 현황을 감점으로 반영하는 부패 실태 평가를 합산해 종합청렴도 등급을 산정한다.
김포시는 청렴체감도 3등급, 청렴노력도 2등급으로 종합청렴도 2등급이며, 같은 유형(75개 시) 내 상위 등급이다. 김포시 감사담당관은 올해 특혜 제공과 갑질 개선을 목표로 직원을 포함한 시민 대상으로 확대하여 700여 명에게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김병수 시장이 주관한 ▲청렴 협의체 운영 ▲부패 취약 개선 간담회 등, 부패 취약 분야를 개선하기 위한 기관장의 솔선수범과 청렴리더십이 돋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김병수 시장은 “부패 개선과 청렴 문화 확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김포시 공무원과 시민 모두 청렴으로 통하는 김포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앞으로도 직원들과 호흡하며 느낄 수 있는 청렴골든벨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생활속에서 청렴이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