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상계엄이 선포된 지난 3일 밤.
여인형 방첩사령관은 조지호 경찰청장에 전화해 경찰 수사관 100명을 준비해달라고 요청한다.
방첩사가 합동수사본부를 구성할 수 있으니 수사관을 지원해 달란 것이었다.
조지호 청장은 그동안 방첩사의 요청을 묵살했다고 주장해왔다.
사실상 서울청의 최정예 수사 인력이 차출돼 투입 대기까지 한 것이다.
이 같은 수사관 비상대기는 비상계엄 선포 한 시간 뒤인 지난 3일 밤 11시 39분.
국가수사본부가 서울경찰청에 '100명 정도의 수사관 명단을 준비하라'는 지시에 따른 것이었다.
이로부터 40분쯤 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장은 수사 인력 명단을 정리하고 사무실 대기를 지시했다.
서울청 광역수사단 산하 5개 수사대마다 20명씩 차출해, 104명의 경감 이하 수사관들이 명단에 포함됐다.
이미 방첩사가 '정치인 체포조' 운용을 위해 경찰 수사 인력 지원을 요청했단 의혹이 불거진 상황이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