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리핀 국방부
필리핀은 이 군함 2척을 3억 3천700만 달러라는 엄청나게 싼 가격에 계약했다. 이게 얼마나 싼 가격이냐면, 설계 바탕이 된 한국해군 대구급 호위함이 1척에 3억 달러 정도였습니다. 덩치는 800톤 작아졌는데, 가격은 절반이 된 것dl다. 그러다보니 대대적인 다운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
크기는 훨씬 작아졌고, 추진기관도 전기 하이브리드 방식인 대구급과 달리 염가형 디젤 엔진만 달렸다. 레이더도 독일제 TRS-3D 염가형이 달렸고, 가장 중요한 음파탐지기, 소나도 미국제 해리스 모델 997이라는 저가 모델이 달렸습니다. 무장은 함포, 미사일, 어뢰 등으로 무장한 대구급과 달리 함포와 기관총만 달렸었고, 나중에 예산을 추가해 보병 휴대용 대공 미사일인 미스트랄을 2개씩 붙인 심바드-RC라는 초단거리 함대공 미사일과 한국제 해성 미사일, 청상어 경어뢰를 달았다.
사실 이런 다운그레이드가 있었어도 필리핀 해군 입장에서는 수십 년 만에 가져보는 제대로 된 전투함이었고, 대대적인 국가 환영 행사 속에서 2척을 인수해 온갖 국가 행사와 해외 연합 군사 훈련에 내보내며 필리핀의 자존심으로 활약시켰다. 그런 배가 이번에 러시아에서 가장 스텔스 성능이 뛰어난 잠수함이라는 최신예 잠수함을 잡았으니 필리핀이 발칵 뒤집어질만한 일이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