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월 16일부터 21일까지 필리핀 로드리게즈 몬탈반 지역에서 진행된 2024 연천군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연천 지역 청소년 15명과 지도교사 4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필리핀 로드리게즈 몬탈반 지역의 드리미스쿨을 방문해 문화교육 지원, 예체능 활동, 지역활동 등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특히, 현지 학교 활동 외에 필리핀의 소외 계층들이 거주하고 있는 몬탈반 지역의 쓰레기산 마을에 방문하여 현지 청소년 및 주민들에게 음식을 나누고,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공연·문화 활동을 제공하며 문화 교류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연천군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은 로드리게즈 시청을 방문하여 현지 시장 및 몬탈반 지역의 바랑가이 대표와의 만남을 통해 6·25전쟁 당시 연천군 율동리 전투에 참전했던 필리핀 군인들의 감사함을 전달하고, 현지 자원봉사활동을 확인하는 확인증을 발급받음으로써 필리핀과 연천을 연결하는 교량 역할을 하였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연천군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김태성 군은 ‘활동 과정에서 과거 6·25당시 필리핀이 우리 연천군을 위해 목숨을 바쳐 전투를 진행한 것을 알게 되었고, 이번 활동을 통해 과거의 감사함을 베풀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필리핀과 연천군이 하나가 될 수 있는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말했다.
연천군청소년해외자원봉사활동은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십과 봉사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연천군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