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도시관리공사(사장 이형록)와 근로자대표 노동조합(위원장 이덕재)이 지난 12월 9일(월) 사우광장에서 ‘2024년 노·사화합 사랑의 쌀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작년에 이어 올해는 총 모금액 330만원으로 김포금쌀 10kg, 100포를 김포시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김포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은 2019년부터 임직원의 ‘우수리기금’과 ‘노조비’로 재원을 마련해 사랑의 쌀 기증을 주관해 왔다. 지금까지 누적 기증량은 5,370kg에 이르며, 이는 지역사회 취약 계층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전달식에는 이덕재 노동조합위원장, 이형록 김포도시관리공사 사장, 신현실 김포시자원봉사센터장과 노동조합 관계자들이 참석해 마음을 모았다.
이형록 사장은 “우리 직원들의 정성이 담긴 기부가 지역사회의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지역과 상생하며 시민들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현실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기증은 단순한 나눔을 넘어 지역사회의 연대와 사랑을 보여주는 귀감이 된다”며, “소중한 쌀을 필요한 곳에 공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근로자대표 이덕재 노조위원장은 “어려운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어 참으로 의미 있는 일로 생각한다”며,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며 노・사가 화합하고 시민에게 최선을 다하는 전국 최고의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매년 실시되고 있는 사랑의 쌀 기증은 김포도시관리공사 노사가 협력하여 지역사회 나눔에 앞장서는 모범 사례로 자리 잡고 있다. 앞으로도 김포도시관리공사의 따뜻한 나눔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