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소방서(서장 강봉주)는 지난 23일 외국인 고용 소규모 공장에 대해 화재안전지도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도는 화재 발생 위험성이 높은 겨울철을 맞아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 합동으로 안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규모 공장 외국인 근로자들의 화재대피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평택소방서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 함께 소규모 공장 관계자 및 이주 노동자를 대상으로 ▲ 화재시 피난·대피 교육 ▲ 이주노동자 기숙사 등 피난 여건 확인 ▲ 사업장 내·외부 화재 위험요소 점검 ▲ 소화기·화재경보기 등 기초 소방시설 보급·설치 및 포스터·책자 등 안전교육 자료 배포를 실시했다.
강봉주 평택소방서장은 “소규모 공장에서의 화재는 대형 화재로 번질 우려가 크다. 화재 발생 시 관계자뿐만 아니라 이주 노동자들의 초동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관계자와 근로자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함을 당부드린다.” 또한, “평택소방서는 이번 안전지도를 넘어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대형화재 방지 및 화재로부터 더 안전한 경기도를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