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안군 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 모습전라남도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하여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에 나섰다. 사고 직후, 무안군은 소방서, 경찰서,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전라남도 등과 긴급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통합 지원 본부를 가동하여 피해자 구호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안군은 유가족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1:1 전담 공무원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은 유가족의 필요를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또한, 무안스포츠파크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는 24시간 운영되며, 유가족들이 불편함 없이 조문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러한 조치는 유가족들이 슬픔을 극복하고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 무안스포츠파크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무안군은 사고 수습과 유가족 지원 외에도, 내년 1월 4일까지 지정된 국가 애도 기간에 맞춰 연말과 연초에 진행될 예정이던 모든 해넘이 및 해맞이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사고로 인한 애도 분위기를 존중하고, 피해자와 유가족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하기 위한 조치이다.
김산 군수는 "이번 사고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통받고 있으며, 무안군은 유가족과 피해자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모든 행정 자원을 동원하여 사고 수습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무안군은 앞으로도 사고 수습과 유가족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며, 지역 사회의 안전과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사고는 많은 이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으며, 무안군은 피해자와 유가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하고 있다. 지역 사회의 연대와 협력이 필요한 시점에서, 무안군의 이러한 노력은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