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하루만 세 번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해 구조에 총력을 다하라면서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무안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피해 수습과 유가족 지원 등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다음 달 4일까지 일주일간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 전국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하기로 했다.
참사 현장을 찾은 최 권한대행은 실시간으로 상황을 알려달라는 탑승자 가족들의 항의에 고개를 숙이기도 했다.
관련 부처들도 바쁘게 움직였다.
기획재정부는 사고 지원 TF를 가동하고 최 대행을 보좌해 부처 간 정보 공유 역할을 담당하고, 예산 투입 등 후속 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다.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는 사고 원인 조사는 물론 유가족 지원을 위한 사고수습본부를 현장에 설치했다.
한국철도공사는 탑승자 가족 등 관계자들을 위해 KTX 특별 임시열차를 운영하기로 했다.
탑승자 가족은 이틀간 목포역과 나주역을 이용하는 고속철 열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