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어제도 어김없이 열린 제주항공 참사 수습 중대본 회의.
중대본 본부장부터 행정안전부 장관, 법무부 장관 자리 모두 '대행'들이다.
이어서 열린 새해 정부 시무식.
배경은 지난해와 같았지만 참석자도, 분위기도 달랐다.
이같은 상황을 고려한 듯, 최상목 권한대행은 '국정안정'과 '협력'을 다시 강조했다.
헌법재판관 임명에 반발해 집단 사의를 밝혔던 대통령실 참모들도 일단은 정상 출근하며 한발 물러섰다.
"사표가 수리됐다"며 업무 중단을 선언했던 정진석 비서실장도 "사의가 수용될 때까지는 출근하겠다"며 업무에 복귀했다.
그제 최 대행이 세 차례 전화를 걸어 사의를 만류한 거로 전해졌다.
여기에 대통령실이 국정 안정은 뒤로 하고 갈등에 앞장서고 있다는 비판을 감안한 거로 보인다.
그러나 참모들은 여전히 "정 실장이 사직하게 되면 전원이 동반 사직하겠다"고 내부 회의에서 밝히는 등, 최 대행의 헌법재판관 임명에 대한 반발 기류는 여전하다.
대통령 권한대행과 대통령실의 갈등은 일단 봉합된 모양새지만 정부 곳곳이 대행 체제인 상황에서 대통령실의 보좌 역할마저 약해지는 건 아닌지 우려가 나오고 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