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6일 업계에 따르면, 샤오미는 한국 법인 설립을 마쳤습니다. 또 오는 15일엔 기자간담회를 열어 새 스마트폰 모델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번에 공개될 모델은 최신 모델인 ‘샤오미 14T’와 함께 ‘레드미노트 14’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전해졌다.
신제품의 한국 판매가격은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이미 출시된 나라를 참고하면 20~30만 원대의 이른바 ‘가성비’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해 10월 샤오미가 국내 출시한 스마트폰 ‘샤오미 레드미 14C’와 ‘샤오미 레드미 패드 SE’는 가장 낮은 용량 기준 각각 14만9천600원, 14만9천800원으로, 10만원대에도 판매된 적이 있다.
샤오미 측은 또 올 상반기 중 국내 오프라인 매장을 열어 본격 한국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샤오미 측은 한국 법인 설립 전에도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자급제용 스마트폰과 패드 등을 판매해왔다. 온라인에서만 판매된 만큼 그간 소비자 관심을 크게 끌지는 못했지만, 오프라인 매장이 생겨 제품을 접할 기회가 늘면 구매도 많아질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샤오미의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가 임박했다는 소식에 시장에선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다.
지원금을 제한했던 단통법의 폐지와 함께 큰 규모의 보조금을 발판으로, 빠르게 시장점유율을 높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반면, 앞서 중국 화웨이 등 중국 IT기업들이 국내에 진출했지만 소비자에게 외면받아 결국 철수한 이력과 함께 특히 삼성전자의 일부 중저가형 제품과 비교해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는 반박도 동시에 나오고 있다.
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 고령회원 위안행사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남구청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회장 장해일)는 8일 남구 보훈회관에서 고령 회원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무공수훈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령회원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보훈단체 회장과 회원 등...
남구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 해결,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 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8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5년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활동한 13개 프로젝트 팀을 격려하며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 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친 프로젝트 팀...
정읍시, 민생지원금 마중물 효과 톡톡
[전북정읍=뉴스21통신]정읍시가 지난해 전 시민에게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이 단순한 보조금을 넘어 지역경제의 혈액 순환을 돕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민의 약 69%가 지원금 이외에 평균 39만원을 추가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지원금이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이끄는 마중물이 됐다는 분석이다. 시는 최근...
울산시, 행안부 주관 중앙우수제안‘국무총리상’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9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중앙우수제안 시상식’에서 공무원 제안 부문 국무총리상(동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행정 서비스 ...
정읍시, 자치경찰사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전북정읍= 뉴스21통신] 김문기 기자=범죄 취약계층의 안전을 가족처럼 살피는 정읍시의 따뜻한 행정이 빛을 발했다. 정읍시는 전북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한 ‘자치경찰사무 평가’에서 취약계층 대상 방범시설 지원 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 시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