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대통령 관저로 향하는 1차 관문으로 꼽히는 하얀 철문.
철문 앞뒤로 버스 여러 대가 배치돼 있다.
공수처 수사관들이 우회로로 선택했던 곳에는 날카로운 철조망이 설치됐다.
대통령 경호처가 시설을 보강하면서 관저가 마치 요새처럼 변한 것이다.
오동운 공수처장은 2차 체포영장 집행은 더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경찰은 만약 경호처 직원이 또 다시 막아서면 현행범 체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 경우 경호처 직원은 특수공무집행방해죄로 처벌 받을 수 있는데, 저지 과정에서 부상자가 생기면 벌금형 없는 유기 징역형이 내려진다.
경호처 인력의 숫자와 전문성 등을 감안할 때 경찰 특공대 투입도 거론된다.
윤 대통령의 대응도 변수다.
체포의 정당함을 다투는 체포적부심을 신청할 수 있지만, 이는 일단 집행에 응한 뒤 택할 수 있는 방안이다.
한편, 박종준 경호처장은 어제까지 출석하라는 경찰 요구에 응하지 않았다.
경찰은 박 처장에게 모레 조사를 받으라고 세 번째 출석 요구를 했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