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뉴스 영상 캡쳐현재 광주와 나주, 담양, 곡성, 구례, 장성, 화순,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함평, 영광, 목포, 신안, 진도 등 전남 16개 시군에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현재까지 적설량은 장성이 4.9cm로 가장 많고 진도 4.4, 화순 백아면 3.5, 담양 3.5, 광주 과기원 3.2cm 등이다.
기상청이 오늘 새벽부터 저녁까지 시간당 3에서 5cm의 강한 눈이 예보해 취약 시간대 눈 피해가 우려가 됐었다.
지난 밤에는 일부 지역에만 시간당 1cm 내외의 눈이 내렸다.
광주시와 전남도는 어제부터 장비 백여 대 자재 천여 톤을 투입해 제설 작업을 벌이고 있다.
출근 시간에는 통행량이 늘면서 얼어붙은 도로와 보행로에서 낙상이나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만큼 철저한 제설 작업이 필요해 보인다.
눈은 내일까지 5에서 10cm, 많은 곳은 15cm 이상 쌓일 것으로 예보됐다.
많은 눈과 함께 내일까지 한파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노약자들은 외부 활동을 삼가고,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피해가 없도로 미리 대비하시는 게 좋겠다.
서해상에는 풍랑주의보도 내려지면서 전남 섬 지역을 잇는 여객선 30개 항로 37척의 운항이 통제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