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훼박람회 ‘2025고양국제꽃박람회’가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1997년 제1회 고양세계꽃박람회를 시작으로 3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진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올해 17회를 맞이했으며, 그동안 쌓아온 꽃박람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양시에서만 볼 수 있는 화훼의 특별함을 살린 연출과 프로그램을 준비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재단은 국내외 25개국, 200여 개 기관·단체·협회·업체 참여를 목표로,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실내 화훼 전시와 야외 전시 연출, 고양시 화훼농가가 직접 참여하는 고양플라워마켓, 다양한 공연·이벤트 등을 준비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의 주제는 ‘꽃, 상상 그리고 향기’이다. 박람회에서만 볼 수 있는 꽃들의 향연과 상상의 나래가 펼쳐지고, 1997년부터 이어진 행사의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그때 그 시절을 회상할 수 있는 박람회를 만들 계획이다.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신규 바이어 발굴과 전문가 컨설팅 제공 등 맞춤형 플랫폼을 제공하고 국제원예생산자협의회(AIPH) 인증 추진 등 국제적 교류를 확대해 추진할 예정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화훼 관련 국제인증전시회 최고등급 승격 등 화훼 문화와 산업을 선도하는 선두주자로서, 지역사회와 시민이 함께 행복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꽃향기로 가득한 고양시로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