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억 투자해 연 4억5천만 원 절감…안전·예산 두 마리 토끼 잡아
밤에 집으로 돌아오는 길, 골목과 도로를 비추는 가로등의 빛이 한층 밝아졌다는 것을 느낀 시민들이 적지 않다. 그 변화의 배경에는 군산시가 추진해온 ‘가로등 에너지절감 LED 교체 사업’이 있다. 눈에 띄는 성과는 단순히 조명의 변화에 그치지 않는다. 시민 안전은 높이고, 시의 전기요금 부담은 크게 낮췄다. 군산시는 노후 가로...
▲ 사진=동두천시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19일, 토요일 중앙시장 주차장에서 중앙시장 상인회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나도 요리사’ 요리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생연2동 및 중앙동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동두천시민 30여 팀이 신청한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중앙시장에서 판매하는 식자재를 직접 구매하고 이를 이용해 요리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직접 만든 음식을 시식하고 투표하며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축제 중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등 즐길 거리가 진행돼 오감을 만족시키는 축제가 됐다.
요리 대회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요리 대회에 참가해 주말 동안 가족들과 같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라며 “아이들과 재료를 직접 구매하며 전통시장을 체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의 역사와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중앙시장에서 시민들이 모여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었다”라면서 “앞으로도 동두천시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군산철길숲 1차 조성 ‘성공’…타 시도 벤치마킹 속 군산형 도시숲 모델 주목
한때 도시의 끝자락이자 단절의 상징이었던 폐철길이 이제는 군산 시민의 일상 속 쉼터로 자리 잡았다. 군산시가 추진한 ‘군산철길숲 1차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도시숲을 통한 녹색 재생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군산시는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진행한 군산철길숲 1차 사업을 완료하고, 2026년부터는 2차 ...
[인사] 인사혁신처
◇국장급 전보▲기획조정관 유승주 ▲인사혁신국장 박성희
[인사] 을지재단
■을지재단▲한두영 상임이사실 감사실장 ▲임봉재 재단운영본부 홍보팀장■을지대학교의료원▲황인택 명예의료원장 ▲유탁근 의료원장 ▲손병관 경영기획처장■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송현 병원장 ▲송병주 암병원 추진위원장 ▲이병훈 수석부원장 겸 기획실장 ■노원을지대학교병원▲김재훈 병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