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회 판결 후 웃고 나오는 이재명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 재판부가 설 연휴 직후인 31일 기일을 열자며 신속심리 의지를 보였으나 이재명 대표측에서 난색을 표하며 2월 초로 기일이 밀렸다.
재판부는 이재명 대표 측의 증인 신청과 언어학자 감정 요청 등에 대해 소송 지연 우려가 있다며 거절하였고 2월 26일 결심공판을 열겠다고 밝혔다. 이르면 3월 중 선고가 내려지게 된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재명 대표 사건 항소심에서 유,무죄 여부를 집중 심리하고 최대한 신속한 재판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재판부는 전날 항소심 첫 공판에서도 신속심리 의지를 강하게 내보였다.
재판부는 선거법 진행예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다음 공판기일을 7일 이내에 잡도록 정한다며 설 연휴로 부득이한 사정이 있다고 보고 31일에 하자고 제안했으나, 이재명 대표 측은 무리라며 난색을 표했다. 결국 당초 제안보다 6일 뒤인 2월 5일 2차 공판이 열린다.
이재명 대표는 2021년 민주당 대선 경선 과정에서 고(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경기 성남 백현동 한국식품연구원 부지의 용도 변경 특혜 의혹 관련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의 유죄를 선고받았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