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 순천만습지를 방문한 국제두루미재단 임원들이 시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순천시의 생태철학이 국제두루미재단의 방문을 통해 다시 한번 세계적 조명을 받았다.지난 26일, 전 세계 두루미 종의 보전과 서식지 보호를 위해 활동 중인 국제두루미재단 임원들이 순천만을 방문했다.
이들은 순천만이 두루미의 눈으로 설계된 공간임을 체험하며,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는 생태철학에 깊은 공감을 표했다.
이날 노관규 순천시장은 ‘인간과 자연이 동등한 생태계의 구성원’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20년간 추진해 온 순천만 보전 정책을 설명했다.
노 시장은 흑두루미 서식지 보전을 위해 전봇대를 철거하고 인위적 시설을 제거하는 등 과감한 조치를 취했으며, 이는 지역 주민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실현한 사례임을 강조했다.
국제두루미재단 임원들은 이러한 순천시의 생태 보전 노력과 정책 실행력에 깊이 공감하며, 순천만이 세계적 생태 거점으로 자리 잡은 이유를 직접 확인했다고 밝혔다.
▲ 노관규 순천시장이 국제두루미재단 임원들에게 순천만습지 보전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재단 임원들은 특히 도심과 순천만을 연결하는 에코벨트로 정원을 조성하고,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사례를 통해 순천시가 생태 보전과 경제 성장을 융합한 선순환 모델을 구축했다고 평가했다.이는 생태를 경제적 동력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로 손꼽힌다.
노 시장은 “흑두루미를 포함한 뭇 생명들이 돌아와야 인간도 함께 살 수 있다”며, “생태 가치를 기반으로 문화와 경제를 융합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두루미재단의 조지 아치볼드 공동대표는 “순천시의 생태철학 리더십과 정책 실행력에 감사를 표하며, 순천만의 사례는 전 세계적으로 공유할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재단 임원들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직접 둘러보며 흑두루미의 비행과 울음소리를 체험하고, 순천만 생태계의 경이로움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1973년에 설립된 국제두루미재단(ICF)은 미국 위스콘신주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5종의 두루미를 보호하고 서식지를 복원하기 위해 50개국 이상의 전문가 네트워크로 구성된 국제 민간단체다.
여수시 송시마을 박윤덕 대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대한명인 선정
여수시가 ‘제35차 대한민국 대한명인 선정’에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명인으로 송시마을 주식회사 박윤덕 대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대한명인은 우리 문화 가치를 선양하고 문화예술 보존과 전승에 기여한 인물 가운데 지역 내 문화적 업적이 크고 덕망을 갖춘 인사를 추대하여 선정되는 제도이다.박윤덕 대표.
고흥군, 청년 창업몰 홍보에 청년이 나선다!!
고흥군(공영민 군수)은 청년 창업 사업장과 생산품을 체계적으로 홍보해 청년 창업가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서포터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홍보 역량과 비용 부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고, 사회관계망서비...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 2025년 전라남도 시군평가 ‘대상’ 수상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회장 방해원)가 농촌지도자전라남도연합회가 주관한 ‘2025년 시군연합회 운영 실적 종합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최고상)을 수상하며 전남 최고의 농업인 단체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 농촌지도자연합회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신규회원 확보 ▲교육 및 행사 참여 ▲자체사업 .
포천시 CCTV 스마트안심센터, 음주운전 검거 기여
포천시는 지난 26일 스마트안심센터 소속 관제요원이 음주운전 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포천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관제요원은 관제 업무 중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차량을 다목적 카메라로 포착한 뒤, 해당 차량을 추적·모니터링하며 경찰에 이동 경로와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신속하고 ...
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 실시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황보경)는 1월 27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을 대상으로 ‘2026년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문인력이 대면 강의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
이안구조이앤씨, 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양주시는 28일 이안구조이앤씨로부터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안상민 공동대표, 이종혁 공동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주시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안상민 대표는 “지역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