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 [사진] 지난해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올해 고3이 되는 학생들에 대한 대입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본격 추진한다.
시교육청은 오는 2월 4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2025 대입 수시·정시 진학지도 사례’를 발표하고, 이어 2월 25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광주진학부장협의회와 광주대입전문디렉터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새롭게 구성된 고3 진학부장과 대입전문디렉터들은 연간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수능 대비 교사지원단 소속 교사 89명은 설 연휴부터 ‘2025 수능 문항 분석 및 수업 적용 방안 자료집’ 개발에 나선다. 자료집은 완성되는 대로 모든 고등학교 교사에게 보급한다. 또 2026년도 대입을 대비할 수 있는 입시안내서를 핸드북 형태로 제작해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보급한다.
3월 29일에는 고3 진학부장과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대입 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수박먹고 대학간다 기본편’의 저자 박권우 교사가 현장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2026 대입전형 설명회, 권역별・대학별・전형별 대입 설명회를 잇따라 운영한다.
더불어 고3 학생의 대입 지원을 위해 대입 결과 분석 진학지도 자료집 및 진학상담프로그램 보급, 고3 진학부장 및 담임교사 대입 전형별 진학지도 연수, 광주진로진학지원단과 대입전문디렉터를 통한 맞춤형 진학지원 등을 추진한다.
또 365일 24시간 진로진학상담 서비스 운영, 광주진로진학박람회 운영(7월 18~19일 김대중컨벤션센터), 수능 대비 자체 모의평가 ‘광주 최종 완성’ 개발・보급(8월, 10월)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 시교육청 진로진학과(진학팀)는 광주학생들이 고교를 졸업한 후 지역대학에 진학하고, 지역사회에서 취업·창업해 정주하는 선순환 진학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오는 3월 지역대학 입학처(본부)와 간담회를 갖고 주요 현안을 논의한다.
2026년도 대입 모집인원은 전년도보다 4천245명 증가(2025년도 34만934명)하고, 수시 4천367명 증가, 정시 122명 감소 등이 예상된다. 수도권은 수시 7만6천678명(65.4%), 정시 4만2천693명(34.6%)이며, 비수도권은 수시 16만9천966명(89.1%), 정시 2만2천611명(10.9%) 등이다. 전체적으로는 수시 24만6천644명(79.9%), 정시 6만5천304명(20.1%)이다.
시교육청은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모집인원에 차이가 있는 만큼 목표로 하는 대학의 권역에 따른 지원 전략을 수립하고, 수시와 정시의 균형 있는 대비 전략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수시는 대부분 학생부교과와 학생부종합으로 선발하고, 정시는 수능 위주로 선발하므로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다. 또 수도권은 정시 수능위주 전형과 수시 학생부종합 비율이 높고, 비수도권은 학생부교과 비율이 높다.
특히 학생부교과와 학생부종합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의 유무에 따라서 합격선이 나눠지므로 교과성적도 중요하지만, 수능최저학력기준을 만족해야 합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목표 대학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고3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며 “학생들에게 필요한 최고·최신 진학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원하는 상급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송시마을 박윤덕 대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대한명인 선정
여수시가 ‘제35차 대한민국 대한명인 선정’에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명인으로 송시마을 주식회사 박윤덕 대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대한명인은 우리 문화 가치를 선양하고 문화예술 보존과 전승에 기여한 인물 가운데 지역 내 문화적 업적이 크고 덕망을 갖춘 인사를 추대하여 선정되는 제도이다.박윤덕 대표.
고흥군, 청년 창업몰 홍보에 청년이 나선다!!
고흥군(공영민 군수)은 청년 창업 사업장과 생산품을 체계적으로 홍보해 청년 창업가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서포터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홍보 역량과 비용 부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고, 사회관계망서비...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 2025년 전라남도 시군평가 ‘대상’ 수상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회장 방해원)가 농촌지도자전라남도연합회가 주관한 ‘2025년 시군연합회 운영 실적 종합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최고상)을 수상하며 전남 최고의 농업인 단체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 농촌지도자연합회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신규회원 확보 ▲교육 및 행사 참여 ▲자체사업 .
포천시 CCTV 스마트안심센터, 음주운전 검거 기여
포천시는 지난 26일 스마트안심센터 소속 관제요원이 음주운전 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포천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관제요원은 관제 업무 중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차량을 다목적 카메라로 포착한 뒤, 해당 차량을 추적·모니터링하며 경찰에 이동 경로와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신속하고 ...
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 실시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황보경)는 1월 27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을 대상으로 ‘2026년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문인력이 대면 강의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
이안구조이앤씨, 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양주시는 28일 이안구조이앤씨로부터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안상민 공동대표, 이종혁 공동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주시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안상민 대표는 “지역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