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을 정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빈집정비사업’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빈집정비사업은 중구 관내에 방치된 폐·공가를 철거한 후, 공공용도로 활용 가능한 부지에 주민 편의시설(생활SOC)인 주차장, 쌈지공원, 텃밭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기존 임대방식이 아닌 매입 방식으로 추진된 이번 정비사업은 2023년 상반기 수요조사를 통해 사업대상 요건을 충족하는 대상지 4곳을 선정해 빈집을 매입하고 철거한 후 주차장 6면과 쌈지공원 3개소를 새롭게 조성하였다.
중구는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위해 오는 2월까지 새로운 빈집정비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구청 누리집 또는 중구청 도시재생과(042-606-66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방치된 빈집은 안전사고, 환경문제, 범죄 등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를 유발할 수 있어 정비사업이 꼭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