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는 어르신들이 스마트폰 등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AI-I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참여자 360명을 모집한다.
* AI: 인공지능, IoT: 여러 사물에 정보통신 기술을 융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는 기술
❍ 이번 사업은 스마트폰 앱 ‘오늘 건강’과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 손목 활동량계, 체중계, 혈압·혈당계, AI스피커
❍ 모집 대상은 만성질환 관리와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제주시 동지역에 거주하고, 스마트폰(아이폰 제외)을 소지하고 있으면 된다.
- 다만, 노인 장기요양 등급 판정자(1~5등급)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만성질환 관리 자가측정기기 지원 대상자,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는 제외된다.
❍ 참여를 희망하는 65세 이상 시민은 오는 2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제주보건소 방문간호팀(☎064-728-4064~5)에 전화하거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 대상자 선정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오는 3월~8월 중 건강상태에 따른 스마트기기를 지원해 건강 모니터링과 비대면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창준 건강증진과장은 “어르신들 스스로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