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19일 백석별관 20층에서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실국별 주요 현안사항을 점검했다.
먼저 이 시장은 ‘고양행주문화제’와 ‘고양호수예술축제’가 경기대표관광축제 공모사업에 선정된 소식을 전했다.
이 시장은 “지난해 고양호수예술축제는 드론 1000대를 동원한 환상적인 드론쇼를 펼쳐 방문객만 46만 명에 달하는 등 문화예술축제의 발전가능성을 보여줬다”며 “고양행주문화제는 행주산성과 행주대첩의 역사적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조명하고 있는 만큼 축제마다 고유한 정체성을 담아 고양시하면 ‘축제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 시장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데이터 기반 행정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뽑힌 소식을 언급했다. “CCTV 설치 최적지 도출과 행주산성 관광활성화, 고양관광특구 관련 빅데이터 분석 등 실질적인 데이터 활용 사례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며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시민편의 증진과 업무효율 개선을 위해 3월부터는 AI혁신 TF팀을 신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시장은 고양시 홍보를 위한 특화상품 개발을 강조하며 “형식적 홍보를 넘어 실질적으로 방문객의 관심을 끌만한 컨텐츠와 상품이 필요하다”며 “시에서 잘하고 있는 산업을 발굴해 춘천 감자빵 같은 대표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통한 파급력 있는 홍보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도심 내 유휴시설인 지하보도를 활용한 스마트팜 조성사업에 대해 보고받은 이 시장은 “마두지하보도를 활용해 딸기 육성 스마트팜을 조성하는 등 활용성을 잃은 지하공간을 재구성하고 있다”며 “스마트팜 사업은 미래농업육성에 중요한 만큼 향후 고양형 스마트팜 빌리지 조성을 위해 다양한 기술력을 지닌 기업유치에도 힘써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시장은 성인 4명 중 1명이 평생 한 번 이상 정신질환을 경험하지만 정신건강서비스 이용률은 12%에 그치고 있다며 서비스 접근성을 높여갈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작년 132개 기관과 협력해 자살위기자 221명을 발굴하고 지원서비스와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실질적 도움을 제공한 바 있다”며 “토닥토닥버스, 심리상담 바우처 등 다양한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공직자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여유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간부회의에서는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 △대형 공연 유치 사전 준비 △드림스쿨 캠퍼스 조성 △고양특례시 투자홍보관 설치 △일산복합커뮤니티센터 거점공간 확충 등 실국소별 주요현안 추진방향을 점검했다.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
울산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시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